[말씀묵상]내게 복을 주소서(수 15:19)

3 weeks ago by in 말씀 묵상, 목사님 칼럼 Tagged:

내게 복을 주소서(수 15:19)

(수 15:19) 이르되 내게 복을 주소서 아버지께서 나를 네겝 땅으로 보내시오니 샘물도 내게 주소서 하매 갈렙이 윗샘과 아랫샘을 그에게 주었더라

갈렙의 딸 악사가 아버지에게 요청하는 말씀이다. 아버지를 통해 베풀어지는 복이 중요함을 안 악사는 복을 구한다. 가정의 가장으로서 복을 빌어주는 권한이 있음을 알았기에 출가하여 떠나는 길에 복을 구한다. 복의 근원은 하나님이시다. 하나님이 주시는 복이 진정한 복이며, 그 복이 우리를 변화시키는 복이다.

하나님은 우리들이 서로 축복하며 살게 하셨다. 가정 안에서, 그리고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먼저 우리들의 삶이 하나님의 은혜로 살아감을 보여주어야 한다. 내 힘과 능력이 아니라 하나님의 도우심으로 살아가는 것임을 증거 해야 한다. 그리고 그렇게 받은 은혜를 이웃에게 흘려보내는 것이다. 넉넉하게 나눔으로 하나님의 넉넉하심을 증거 할 수 있어야 한다.

실제로 갈렙은 복을 구하며, 샘물을 구하는 딸에게 넉넉하게 베푼다. 윗 샘과 아랫 샘을 준다. 구하는 것보다 넉넉하게 주시는 하나님을 닮아 갈렙도 풍성하게 베푼다. 우리 주님은 주는 것이 받는 것보다 복이 있다 하셨다. 주되 넉넉하게 베풀며 살라 하신다. 오늘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넉넉하게 베풀며 하나님을 보여줄 수 있기를 소망한다.

The author didnt add any Information to his profile y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