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묵상]그들의 가족을 따라서(수 13:15)

4 weeks ago by in 말씀 묵상, 목사님 칼럼 Tagged:

그들의 가족을 따라서(수 13:15)

(수 13:15) 모세가 르우벤 자손의 지파에게 그들의 가족을 따라서 기업을 주었으니

하나님께서 모세를 통해 요단 동편의 두 지판 반에서 기업을 분배해 주실 때 “그들의 가족을 따라서” 기업을 주셨다. 분배의 원칙은 ‘동일함’이 아니라 ‘공평함’이다. 모든 사람에게 똑 같이 주시는 것이 아니라 각자의 형편과 환경을 고려하시고, 공평의 원리를 따라 주신다.

달란트를 다르게 주신 것은 서로 차별하신 것이 아니다. 각자의 믿음의 분량을 따라 허락하신 것이다. 많이 맡긴 자에게는 많이 찾으시고 적게 맡긴 자에게는 적게 찾으신다. 하나님이 맡겨주신 것은 사명이다. 맡겨주신 것을 땅에 묻어두지 않고 그것을 통해 하나님 영광을 드러내고 증거하라는 말씀이다.

다윗은 하나님께서 주신 기업을 줄로 재어서 주신 것으로 믿었다. 그리고 그 기업이 정말 아름답다고 고백했다. 내게 주신 기업도 마찬가지이다. 하나님은 자신을 사랑하는 성도들에게 가장 좋은 것을 주신다. 우리들의 마음이 흔들리는 것은 비교의식 때문이다. 이웃과 비교하며 불평하고 원망하기 보다는 항상 하나님께 감사하며 이웃에게 베풀며 사는 삶이 되길 기도한다.

The author didnt add any Information to his profile y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