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루테이프의 편지 15

5 years ago by in 좋은 글 나눔

우리는 시간 속에 살아가는 존재입니다. 모든 사람은 예외 없이 과거와 현재와 미래를 거치면서 살아갑니다. 이러한 시간 속에서 성도는 영원(하나님께 초점을 맞추는 인생)과 현재(성화되어 가는 인생)에 초점을 두고 살아갑니다. 그러므로 사단의 전략은 이 두 가지에 집중하지 못하도록, 또한 과거보다 미래에만 집착하도록 만드는 것어야 하죠.

 

미래에 집작하게 만들어라!

많은 사람들이 미래지향적인 삶을 살고자 하지만, 거기에는 심각한 함정이 숨어 있습니다.

 

“인간은 미래에 대한 생각은 당연히 희망이나 두려움으로 불붙게 되어 있다. 더구나 미래는 미지의 것이 아니냐. 그러니 미래를 생각하게 만든다는 것은 곧 비현실적인 허상을 생각하게 만드는 것이나 다름없다. 한마디로, 미래만큼 영원과 닮지 않은 것 없어.”

 

미래에 대한 과도한 걱정을 오늘 하게 하라

하나님께서는 모든 성도들이 미래에 대하여 건강하게 생각하길 원하십니다. 내일의 실천해야한 선행을 계획하기 위해 필요한 만큼만 생각하길 원하는 것이죠. 이것은 사단이 원하는 인간의 모습이 결단코 아닐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한테는 미래에 잔뜩 가위눌려 있는 인간, 천국을 가거나 지옥에 가지 않기 위해 지금 당장이라도 원수(하나님)의 계명을 깨뜨릴 준비가 되어 있는 인간이 최고지. 우리가 바라는 건 전인류가 무지개를 잡으려고 끝없이 쫓아가느라 지금 이 순간에는 정직하지도, 친절하지도, 행복하지도 못하게 사는 것이며, 인간들이 현재 제공되는 진정한 선물들을 미래의 제단에 몽땅 쌓아놓고 한갓 땔감으로 다 태워버리는 것이다.”

 

빌립보서 4장 6-7절

“아무 것도 염려하지 말고 다만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그리하면 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리라”

The author didnt add any Information to his profile yet

  • Published: 29 posts